충북교육청, 학교안전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15-09-19 16:56:47



□ 충청북도교육청은 17~18일 이틀간 충청북도교육정보원에서‘2015. 학교안전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과 행정실장 983명을 대상으로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및 체계적인 안전관리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 17일 교(원)감을 대상으로 한 연수는 학교안전사고 보상 절차 및 법규  사례를 중심으로, 18일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한 연수는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시설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교 시설물에 의한 안전사고 개선방안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안전관리 담당자들의 안전역량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이 우선되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교육청 관계자는“학교안전관리 담당자는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내실화와 안전한 학교시설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학교현장을 지원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