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2학기 홈베이킹,포장조립 실습 실시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인 홈베이킹실습과 포장조립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은 남부 관내 62개 초 ?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10월 1일 신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의 홈베이킹실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직접 반죽을 하고 오븐을 사용하여 피칸파이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운영 할 예정이며, 포장조립실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흥미와 역량에 맞는 직업군을 탐색하는 과정의 일환으로서 개인별 작업 능력에 따라 직업기능훈련세트를 활용한 단계별 기능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로 하여금 직업의 의미와 직업참여 태도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김윤주 초등교육과장은 “남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교육을 위해 홈베이킹과 포장조립 같은 다양한 직업전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직업적 소양을 쌓고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직업전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 후 교육현장의 요구와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수정 보완하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