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북부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년 10월 5일(월)~8일까지 4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북부교육지원청에서 “내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연수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희망일에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4일간 희망자 총 226명의 초·중학교 학부모님이 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4일간 최고 10시간의 연수를 들을 수 있는 이번 연수는 부광중학교(교장 류기관)가 주관하고 북부교육청이 지원하여 운영된다.
학부모 연수를 통해 자녀의 합리적인 진로선택과 바른 진로인식을 위한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이미 상반기에 북부 1권역에서 학부모 진로연수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하반기에는 북부 2권역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학부모 진로연수는 내년에 전면 시행을 앞둔 자유학기제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 내 아이의 끼와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 변화하는 입시제도, 자녀의 성공적인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방법에 대한 노하우 등으로 연수가 진행되며, 자녀 진로 찾기에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자녀 진로 코칭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천 교육장은 개강식에서“자녀와 학교에 대한 학부모님의 깊은 관심과 열정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녀가 원하는 꿈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을 것이다.”며 부모님들의 자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자녀교육 역할을 강조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김영천 교육장)은 앞으로도 자녀의 합리적인 진로선택과 바른 진로인식 제고를 위해 학부모님들의 진로의식 역량강화를 위한 보다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