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글꽃중, 중국 교육기관과의 적극적인 교류 2015-10-05 15:31:01


 - 중국 강소성 교육청 관계자 일행 방문


 □ 대전글꽃중학교(교장 이석범)는 10월 5일(월) 한·중 양국 교육에 대한 비교 연구를 통해 건설적인 교류방안을 도모하고자 중국 강소성 교육청 관계자 5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번 중국 강소성 교육청 관계자들의 방문은 한국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양국 교육의 협력 관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들은 대전글꽃중학교의 특성화된 교육 운영 및 사례를 소개받고, 질의응답을 통해 한·중 교육 관계자간 인적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관현악실, 영어전용교실, 도서관, 진로활동실 등을 견학하였다. 이들 일행은 견학시설을 관심있게 둘러보며 대전글꽃중학교의 교육 운영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 한편, 대전글꽃중학교는 지난 3월 일본 청소년 관악부와 음악 교류를, 7월에는 조선족학교 교원 연수를 지원하는 등 인접 국가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교육사업 교류를 추진한 바 있다.

□ 대전글꽃중학교 이석범 교장은 “이번 중국 강소성 교육청 관계자들의 방문은 한·중 양국 교육에 대한 상호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학교의 교육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양국 교육 국제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