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지난 5일,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김정렬)와 ‘효율적인 학부모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학부모교육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적극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11일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두 번째로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부모교육을 공동 운영함으로써 교육 재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강사 및 프로그램 지원에 관한 사항, 시설 제공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교육이 여러 기관에서 동일한 주제로 과잉 공급되면서 학부모의 관심이 저하되고 있어 기관 간 공동사업 운영을 통하여 중복 운영을 지양하고 수요를 반영한 질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연계하여 송천초 등 관내 14개 학교 학부모 800여명에게 ▲미래 사회 인재로 만드는 자녀 흥미적성 찾아주기 ▲경청하는 부모, 대화할 줄 아는 아이 ▲우리 아이 인생의 지도 만들기 ▲양성평등에서 양성존중의 시대를 사는 법 등을 주제로‘좋은 부모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윤예원 행정지원국장은 ‘학부모교육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전문기관인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의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단순히 강사 및 프로그램 제공에서 나아가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여 관내 학부모에게 새로운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부모의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