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유/초 연계 꿈자람 프로젝트! 2015-10-09 12:58:36



 - 유/초 교사가 함께하는 지구별 자율장학 수업공개 운영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현)은 10월 8일(목) 15:00 신탄진용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담당교사가 함께하는 수업공개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 번 유치원 4지구 공개수업 및 협의회에는 초등 1지구 1학년 담당교사가 함께 하여 누리과정과 1학년 교육과정에 대한 상호이해 및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연계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교환을 나누었으며 유/초 연계교육의 새로운 시각을 정립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립유치원 교사들로 구성된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는 6개 지구로 구성되어 10월 중 6개 지구 모두 유치원의 수업공개 및 협의회에 유/초 교사가 함께하여 유치원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 협의회에 참여한 초등교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각각의 독자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교육환경이 크게 달라 아동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 느끼는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가 함께하는 수업공개 및 협의회가 서로의 교육과정과 교육환경을 이해하여 유/초 연계교육이 활성화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긴밀한 유/초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