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동아리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영천)는 지난 8일 동인천고등학교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동아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동인천고등학교 Wee클래스 이형태 선생님이 지도하는 또래 상담 동아리부 학생들이 인천북부 Wee센터를 방문하여 평소 관심있는 상담자 역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시설을 견학하고, 센터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상담인력을 만나서 직업에 관한 인터뷰를 하는 등 예비 상담자로서 자신의 모습을 디자인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자가 되려는 욕구와 동기가 무엇인지? 상담자를 꿈꾸는 자신의 모습에서 Corey & Corey가 제안한 상담자의 전형적인 욕구와 동기를 살펴보고, 자신을 탐색하여 타인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음자세 카드를 활용한 미덕 경매 활동을 통해서 상담자로서 꼭 필요한 심성 덕목에 관해 활동을 통해서 배우는 등 상담자로서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북부Wee센터가 소속된 중등교육과 황경주 과장은 “인천 북부Wee센터는 학생 공감형 상담센터로 관내 위기학생의 전문 상담지원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