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찾아가는 교원 연수 실시 2015-10-19 10:27:16


- 중학교 전교원 대상 전문강사 지원 집합 연수 실시하다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는 10월 5일(월)부터 12월 18일(금)까지 대전교육청 관내 중학교 88개교 전교원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찾아가는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번 연수는 대전 관내 중학교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집합연수로, 자유학기제지원단 중심으로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여 모든 학교에 강사를 지원하도록 하였으며, 찾아가는 연수 실시 전에 강사단 워크숍을 개최하여 연수방향을 논의하고 강의 자료를 공유했다.
 
 연수 내용은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를 바탕으로 교실수업개선과 평가 방법 개선, 다양한 진로탐색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등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 등을 담았는데, 올해 자유학기제를 운영하지 않는 학교들이 내년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시 필요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자유학기제 운영학교에서도 전문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하여 타학교 운영 사례 등을 접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자유학기제 찾아가는 교원 연수를 통하여 자유학기제 운영의 우수 사례 등이 공유되고, 내년도 전면 시행 시에 학교 현장에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만큼 교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원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