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부교육지원청, 2015. 행복교육 학부모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신근)은 지난 21일(수) 남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운영위원회 위원 및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빙하여 행복교육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과거에 집착하는 부모, 미래를 살아가는 아이”라는 주제로 지속적으로 변동하는 사회에서 부모가 발휘해야 할 지혜는 무엇이고, 부모의 생각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강사는 문화라는 틀과 시대착오적 사고를 가지고 사교육에만 의존하는 부모들의 용기있는 사고개혁을 촉구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고찰, 인성교육의 필요성, 시대가 요구하는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맞게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사고도 변해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며 “오늘부터 아이를 관리의 대상이 아닌 파트너로 생각하고, 자녀교육을 존중과 사랑으로 함께 해나가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교육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공감형 교육실시로 인천교육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도모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교육정보 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10.21.(수)~11.4(수) 3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행복교육 학부모 연수를 실시할 예정으로 10.28.(수)에는 한국교원대 임웅 교수의 “노벨상을 꿈꾸는 교실” 이, 11.4(수)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천교육정책인 “자유학기제” 특강 및 힐링원예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