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글로벌 역량 강화 기반 구축 위해 미국 방문 2015-10-23 14:16:18



 - 대전교육청, 몽고메리카운티 교육청 및 조지아주립대학교와 MOU체결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미국 2개 지역을 방문, 대전 학생, 교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학교 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몽고메리카운티 교육청 및 조지아주립대학교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 번 업무 협약은  설동호 교육감의 선거공약인 ‘선진국의 교육내용 및 제도 도입으로 글로벌인재 양성’과 관련하여, 미국 내에서도 교육 선진지로 알려진 메릴랜드 몽고메리카운티 교육청과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조지아주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해당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 대전교육청은 메릴랜드 주에서도 가장 큰 학구로서 교사들의 역량강화 사업에 힘쓰고 있는 몽고메리카운티교육청 및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활발한 교육활동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아틀란타 소재 조지아주립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교사 연수 및 학교 간 교류와 관련한 사항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교육의 활성화는 물론 선진국의 제도 및 내용 도입으로 대전교육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