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5년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컨설팅위원 연수 실시 -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지난 23일(금) 4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학부모컨설팅위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인천청량초등학교 구본준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위촉하여 ‘교원능력개발평가 컨설팅의 필요성 및 컨설팅위원의 올바른 역할’을 주제로 한 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 시행되는 2015년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앞두고 마련되었으며, 교원의 교육 전념 여건 조성을 위해 보다 내실 있는 교원능력개발평가를 운영하고자 실시되었다.
2015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꾸준히 단위학교 컨설팅, 평가실무자 연수, 평가관리자연수, 온라인시스템 활용 연수 등을 실시함으로써 금년도 시행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서부교육지원청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교원능력개발평가제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긍정적인 인식과 관심이 발전하는 서부교육을 만들어 나간다. 금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가 교원 본연의 업무인 수업과 생활지도를 잘하는 교원으로서의 능력 개발을 촉진하는 기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당부하셨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교원능력개발평가제가 교원의 교육활동 개선에 기여하고 있음을 느낀다. 얼마남지 않은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을 위해 컨설팅위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좀 더 명확히 알게 되었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내년부터 새롭게 개선되는 교원평가제도를 정착시켜 나가는 데에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