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컨설팅 실시 2015-11-04 16:09:21



  인천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북부관내 중학교(21교)를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율적 운영과 학교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1권역 컨설팅을  11.3(화)에 실시하였다.  

창의적 체험활동 2권역 컨설팅은 11월 10일(화)에 부평여중 등 10개교가 실시된다. 


창의적 체험활동 컨설팅은 3명의 컨설팅 위원이 참석하여 차년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과 관련하여 다양한 지역자원인 체험처 발굴과 교육기부 등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학교활동들을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한 정보나눔 시간으로 운영하였다. 


 컨설팅에 참여한 1권역 학교 담당자들은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학교단위 우수사례 및 행사 프로그램 공유, 학교에서의 운영실태의 어려움, 실행 상황 그리고 학교에서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효과적인 운영과 운영방법 개선을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학교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기대하였다. 


 중등교육과 황경주 과장은 교과수업도 중요하지만 교과수업외의 창의적체험활동 시간도 매우 중요함을 말하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 진로 탐색 등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학교간 우수사례들의 팁을 나누는 시간이 되어 내년에는 더욱 내실있는 창의적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