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FFK전진대회 입상자 및 농정원 사업 참여 우수학생 해외연수
□ 제44년차 전국FFK전진대회(2015 충남대회)에서 금상(1등급)을 수상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황대연) 2학년 강주헌, 은상(2등급)을 수상한 3학년 박명광, 2학년 이예지, 윤정애 학생 등 4명은 한국농업교육협회에서 실시한 농고생 해외연수 대상자로 선발되어 11월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6박 8일 동안 독일과 스위스을 탐방하는 국외연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에서 단일학교로서 가장 많은 학생이 해외연수에 참여하는 것이다.
유성생명과학고는 지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충남 공주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4년차 전국FFK전진대회(2015 충남대회)에 2학년 강주헌 외 13명은 출전하여 과제이수(연구(개인), 경영(개인, 공동), 창의성과제), 실무능력경진(농산물마케팅, 화훼장식), 전공경진(식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분야에서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4개라는 우수한 성적을 올린 바 있다.
□ 또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는 올해부터 농업계고교 산학연계 프로그램(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도시 소비 특성에 대응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할 다양한 농산업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6차 산업으로서의 농업의 활로를 개척할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이라는 목표 아래 선도농과의 교류, 창업 동아리,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등의 여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과 관련하여 3학년 김나경 학생은 농고생 해외연수 대상자로 선발되어 11월 14일부터 11월 21일까지 6박 8일 동안 벨기에와 네덜란드로 국외연수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 학생은 농산업 분야로의 확고한 진출의지를 가지고 농산업연계프로그램의 다양한 과정(실습 및 현장실습, 선도농업인과의 소통, 창업동아리)에 성실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특성화고교 사장되기 창업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리더십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다.
□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관계자는 “이 번 해외연수의 기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국외 농업기관 및 농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선진 농업 교육의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벤치마킹하여 미래 전문 농업인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