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라피를 통해 마음이 따끈따끈해요! 2015-11-24 15:11:26


- 북부 Wee센터, 학업중단예방 푸드테라피 프로그램 성료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 Wee 센터에서 지난 10월 13일부터 실시한 푸드테라피 프로그램인 ‘따끈따끈 베이커리’가 학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11월 24일에 종료되었다.


‘따끈따끈 베이커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제과제빵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자존감 향상 등 정서적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이 만든 음식을 가족, 친구들과 나눠먹으며 대인관계 향상을 돕는 북부 Wee 센터의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실시 전 신청을 통해 지역 내 중학교 중 부평서중학교, 부평서여자중학교, 청천중학교를 선정하여 학교별로 2회기씩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회기별로 90분씩 각각 빵 만들기와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소감을 통해“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고, 빵과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먹어서 만족감이 높았다. 또 친구들과 함께 해서 좋았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북부 Wee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효율적이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고, 학교폭력이나 자살 등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위기를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알렸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