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교무행정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15-11-26 14:22:21


 - 행정업무 협업 체제로 수업 중심의 학교조직문화 조성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26일(목) 4층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초ㆍ중학교의 교무행정지원인력(교무행정실무원, 전산실무원, 과학실무원) 약 170명을 대상으로 ‘교무행정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수업과 생활지도 전념 여건 조성을 위한 교무행정지원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교무행정지원 업무 역할 수행에 필요한 핵심역량 중심 강의와 행복한 마술의 힐링 강의로 교무행정지원인력들이 교육행정전문가로서의 자긍심을 키우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인천시교육청 정보지원과 김수연 주무관은 업무관리시스템의 효율적인 활용을 주제로 한글 업데이트 및 최신 패치 파일 설치, 문서관리, 과제카드관리 등을 세부적으로 하나하나 설명하였고, 인천약산초등학교 고재화 행정실장은 학교회계시스템의 의미와 에듀파인과의 관계를 시작으로 지출 품의 기안·삭제·복사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후 에듀파인 간소화서비스를 알려 줌으로써 참여한 실무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인천하늘초등학교 박태현 교사는 자칭 ‘교육마술사’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프렌치 드롭 동전마술과 생활마술인 고무줄 점핑, 볼펜 마술, 젓가락 마술 등 신기하고 오묘한 마술을 펼치며 행복한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동부교육지원청 강정환 교육지원국장은 “학교 현장에서는 교무행정지원인력과의 행정업무 협업 체제가 활발하게 형성될수록 수업중심의 바람직한 학교 조직문화가   조성되어 학교 교육력이 향상된다”며 교무행정지원인력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격려하였다.





한정석 기자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