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초등교과교육연구회 도지정 과제 연구결과 발표회…28일
경남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28일 교수·학습방법 및 자료개발 연구와 교과별 연수 등으로 현장교육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한 2015.초등교과교육연구회 도지정과제 연구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현재 경남교육청에는 국어과를 비롯한 26개 교과교육연구회가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9개(과학, 체육, 실과, 즐거운생활, 영어, 창의적체험활동, 교육과정, 교육연극, 인성교육) 교과교육연구회가 도지정 과제로 선정돼 지난 1년 동안 교수학습 방법 및 자료개발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날 발표회에는 과학교과연구회의 ‘과학과 Eco-STEAM 프로그램 개발적용을 통한 과학적 소양 함양’이라는 주제의 연구발표 외에 8개 교과연구회가 지난 1년 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했다.
300여명의 참관 회원들은 연구회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연구결과물을 관람하고 별도 장소에 마련된 지정과제 연구결과 발표 및 토론회와 도지정 과제 개인연구 발표회에도 참관하면서 열띤 연구의 장이 됐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수준이 교사의 수준을 넘을 수 없듯이 경남교육력을 제고하고 공교육 신뢰도를 확보하가 위해서는 교사들의 부단한 연찬이 필요하다”면서 “교원연구회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