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TaLK) 수업 발표 및 체험사례 공유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5년 하반기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TaLK) 68명을 대상으로 영어봉사 장학생 역할 수행에 필요한 영어 교수/학습 방법 습득을 위해 12월 7일(월)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수업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업 발표 연수회는「2015년 전국 프로젝트형 수업 연구 공모전」대상 수상자인 김천 아포초 지미 선생님이 직접 프로젝트형 우수 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 영어수업 지도 경험을 공유하고, 영어봉사 장학생 역할 수행에 필요한 영어 교수/학습 방법 습득에 필요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TaLK 원어민 장학생들의 우수 TaLK 활동 체험 사례 발표를 통해 경북 생활 전반에 대한 회고 및 경북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극대화하도록 했다.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TaLK: Teach and Learn in Korea) 사업은 농/산/어촌 학생들의 영어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외국대학 원어민 장학생들과 국내대학 장학생들이 1:1 팀을 구성하여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수업을 통해 의사소통 중심의 실용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금옥 교육정책과장은 "우수 영어수업 및 체험 사례 공유를 통해 원어민 장학생들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이 학생 활동중심의 보다 질 높은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