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역량강화 권역별 교사 연수 개최…14~16일
-중·고 학력업무 담당교사·교육전문직원 등 500명 대상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4~16일 3일간 ‘2015년 학습코칭 역량 강화를 위한 중등학교 교사 연수회’를 도내 3개 권역으로 나눠 중?고등학교 학력업무 담당교사, 교육전문직원 등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14일에는 경남교육연수원에서 중부권역 중등교사 190명 대상으로, 15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서부권역 중등교사 200명 대상으로, 16일에는 김해도서관에서 동부권역 중등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는 지난 8월부터 6개월간 20명의 교원들이 제작한 ‘공부, 어떻게 잘할 수 있나요?’라는 학습코칭 책자에 대한 내용과 활용방법, 학생 지도사례 등을 안내하여 중/고등학생들의 학습습관 형성, 학습방법 이해 등 교사들의 학생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조해웅 교사의 ‘학생 맞춤형 학습코칭’ 연수로 학습코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책자의 내용과 구성에 대한 전반을 소개하며 김혜덕 교사의 ‘학습효율을 높여주는 학습방법’, 김형남 교사의 ‘학습코칭-학습동기 부여’에 대한 연수로 학생들의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한 학습동기 부여, 학습방법 제시 등 실천적인 학생 지도방안을 터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온라인 진단-보정 시스템과 두드림학교 운영 등 중등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과 평준화 지역 고입추첨 배정방법 변경에 따른 학교의 준비, 대입지도 및 진학지원 사업 등 학생들의 학업역량 강화를 위한 우리교육청의 2016학년도 학력향상 추진 방향도 제시한다.
한편 학습코칭 제작 책자는 연수가 끝난 17일부터 지역 교육지원청을 통해 전 중/고등학교에 학급 규모별로 3~12권씩 배부할 예정이며 연수 참석 교사의 전달 연수를 통해 자료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중등교육과 유승규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고등학교 담당교사들이 학습코칭 역량을 갖추어 학생들의 학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실질적인 학력향상 지원정책 추진으로 2016년이 중등학생 학업역량 강화의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