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안전역량강화연수 실시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1일(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5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안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번 연수는 소아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돌봄전담사들의 안전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질 높고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한 연수로,
연수에는 초등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돌봄전담사 270명이 참석하며,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응급처치’에 관한 특강 및 대전보건대학교 김진수 교수 외 3명의 보조강사가 참여하여 실습을 통한 체험 중심 연수로 진행된다.
□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돌봄교실 안전사고 발생 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며, 연수에 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 관련 연수 외에 돌봄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개설할 계획이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최경노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돌봄전담사들이 돌봄운영에 대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돌봄전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통해 더욱더 질 높고 안전한 Edu-care,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원체제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지민 기자 donga-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