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립유치원 전담 관리자·전 공사립 유치원 대상…15~16일
- 교육과정 담당자 742명 대상…동부·서부 권역별 연수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5~16일 이틀간 ‘2016. 경남유아교육 설명회와 유치원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의 시작인 유아교육부터 유아, 교사, 학부모가 함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행복교육 실천을 위한 것이다.
권역별(동부·서부)로 나눠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는 15일 오후 1시30분 경남유아교육원에서, 16일에는 오후 1시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전 유치원이 2016년 경남유아교육 정책을 바탕으로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유아교육이 공교육화 체제에 진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유치원 교육과정 연수는 경상남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활용을 통한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기초와 기본에 충실한 교육 본질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경남대학교 한미라 교수는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강의를 통해 교육과정 편성·운영 절차에 의한 단위 유치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으로 배움과 나눔으로 더불어 행복한 유아들을 기르자고 강조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최훈 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교실문화를 바꾸어 교사는 가르치는 것에 보람을 찾고, 유아는 배움으로 행복을 느끼는 유아교육 현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은 기자 seun6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