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저소득 한부모 가정 여성 평생교육프로그램
- ‘행복한 네일아티스트 국가자격증 실기 준비 과정’자격증 취득 쾌거!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저소득 모자가정 여성을 대상으로 「배움과 나눔의 평생교육 프로그램‘행복한 네일아티스트 국가자격증 실기 준비’과정」을 운영하여 1명의 학습자가 실기시험 응시 결과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금번 과정은 ‘푸르뫼 Mom&kids’모자보호시설과 연계하여 홀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 여성들에게 네일아트 기초 과정을 제공하였던 ‘행복한 네일아티스트’의 심화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금번 자격시험은 네일아트 종목이 국가공인이 된 후, 난이도가 매우 높아 1년간 매일 학원을 다닌 일반 응시자들도 합격이 쉽지 않은 시험이었다. 이번 결과는 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푸르뫼 Mom&kids’모자보호시설과 ‘서구평생문화센터’평생교육기관이 연계하여 지역사회 기관간 협력과 민간의 재능기부 지원을 통하여 꽃피운 아름다운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시험에 합격한 정○○씨는 ‘평소에 미용분야에 관심은 많았지만 이렇게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동부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교육을 받고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다니던 직장에서 퇴사되어 아르바이트로 간신히 생계를 이어오고 있고 푸르뫼에서 퇴소하게 되어 살길이 막막했었는데 자신있는 분야로 재능을 살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영숙)은‘사회적 배려계층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