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대전방과후학교 운영의 닻을 올리며 2015-12-15 14:13:45


- 「방과후학교 운영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 워크숍 」실시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5일(화) 오전과 오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초·중·고 교감과 방과후학교 부장을 대상으로 2016년 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관리자 대상 설명회 및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한다.

 

○ 오전 중에 실시하는 설명회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6년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과 개정된 길라잡이 내용을 안내하여 관리자들이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여 업무 지원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며,

 

○ 오후에 실시되는 업무 담당자 대상의 워크숍은 2016년 각급 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길라잡이 내용과 서식 안내, 나이스 방과후학교 개편 시스템 사용 등 실무를 중심으로 연수한다.

○ 특히,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서 작성 및 위탁 운영 방법, 방과후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여부, 계약 시 유의사항,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 기능을 상세히 안내하여 관리자와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가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한 지향점을 찾아 내실있게 학교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대전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2016년 ‘꿈 키움! 끼 펼침! 행복 나눔 대전방과후학교’ 운영의 닻을 올려 출발점을 마련하고, 「대전방과후학교 운영 길라잡이」, 「나이스 방과후학교 개편 시스템 사용자 설명서」의 책자 보급과 컨설팅단의 맞춤형 컨설팅, 연수 등을 통해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의 업무 경감과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대전시교육청 최경노 교육정책과장은 “내년에도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수준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들이 학교 안에서 다양하게 개설/운영되고, 업무 담당자가 즐겁게 업무를 담당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지민 기자 donga-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