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개최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21일(월) 오후 3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번 학부모 설명회는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300여명에게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을 받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유/초/중/고/대학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예비 중학교 학부모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 특히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겨울 방학을 앞 둔 시점에 실시하여 방학 기간 동안 자녀들이 중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생활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었다.
○ 더불어 예비 중학교 학부모라는 공통점과 자녀의 교육적 열정으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지역별 학부모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상호 정보 공유와 소통의 계기가 되었다.
□ 학부모 설명회에 참가했던 대전배울초등학교 문은영 학부모는 “처음으로 자녀를 중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가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런 설명회를 통하여 도움이 되었어요. 학부모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어서 감사해요.”라고 말했다.
○ 대전광역시교육감 설동호는 “예비 중학교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들에게도 진학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지민 기자 donga-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