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과학관, 교체 민물수족관 고별 해설 강연 실시 2015-12-30 14:15:16


-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동감 있는 민물어류 이야기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박윤국)은 노후 수족관 교체 공사를 앞두고 ‘교체 민물수족관 고별 해설 강연’을 실시한다.
2016년 1월 3일(토)과 1월 9일(일), 2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민물어류 전문가가 민물 어류의 생활 습성과 생태계에 대해서 수족관 전시물을 이용하여 생동감 있는 해설 강연을 한다. 1월 3일(토)에는 최승호 박사(사단법인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1월 9일(일)에는 유희남 박사(국립생태원)가 강연을 할 예정이다.
교체 공사를 앞두고 있는 민물 수족관은 2002년 개관 이후 13년 동안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시물이다. 인천학생과학관은 개관 이후 누적인원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학생과 시민들에게 체험 중심의 배움과 가족이 함께하는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노후된 수족관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변화된 전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함으로서 관람객들로부터 수족관 리모델링에 대한 요구를 받아왔다.
고별 강연을 마친 수족관은 1월 말경에 철거를 실시하여 5개월여의 공사를 거쳐 6월경에 선진화된 생물 관찰 환경을 갖춘 수족관으로 관람객들을 다시 맞이하게 된다. 인천학생과학관은 2016년 새해를 ‘교체 민물수족관 고별 해설 강연’으로 시작하면서 학교 밖 배움터로서 거듭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한다.
이번 강연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행사 당일에 인천학생과학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enet.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