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희망 2016년 새해」시작 2016-01-04 15:43:02

“새해 다짐식”행사 실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년 1월 4일 별관2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다짐식을 갖고 병신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교육감은 신년사에서 새로운 경북교육의 백년대계를 열어가는 신청사 시대 원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생각과 열정으로 『명품! 경북교육』을 차질 없이 완성해 가자고 하며, 학생활동중심 수업문화와 자유학기제를 일반화하고 인성 교육을 더욱 충실히 실시하여, 경북교육 지표인『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육성』을 실현하기 위한 각종 교육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또한 우리나라의 괄목할 만한 성장의 배경에는 교육이 있었으며, 국가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방안 또한 교육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갖고 법과 질서를 존중하는 민주국민을 양성하고 새로운 성공 신화를 이룩하기 위하여 경북 교육이 선봉에 나설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이영우 교육감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과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호국의 성지인 국립영천호국원을 참배하였다.

  아울러 새해다짐식 행사의 일환으로 성의여자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 연주 및 중등음악교사 여성2중창 축하 연주와 1.1.자 인사이동에 따른 간부 및 전입 공무원에 대한 소개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병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