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 감정이해 및 분노조절 프로그램 실시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영숙)는 1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3주에 걸쳐(1월 6일, 1월 13일, 1월 20일)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정 이해 및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감정이해 및 분노조절 집단 상담은 우리에게 기쁨, 슬픔, 화 등 여러 가지 감정이 있음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고, 화나 슬픔 감정 등을 느낄 때 자신의 감정을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훈련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된다.
프로그램 첫째 날은‘자기소개와 감정 이해’시간으로 자기소개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여러 가지 상황에서 내가 느끼는 감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둘째 날은 분노 관련 동영상 감상 및 나의 분노 상황을 이해하는‘역할극’등을 통하여 자신이 화가 나는 상황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 날에는 나의 분노를 다스리고, 화를 지연 하는 방법 등을 다루게 된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Wee센터 전문 인력은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통하여‘학생들이 자신 안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이해하고, 수용하며, 앞으로 생활에서 자신의 감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루고, 표현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호경 중등교육과장은‘이번에 진행되는 분노조절 및 감정 이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성숙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