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모두 신나는 겨울방학 제과제빵! 2016-01-13 16:43:07

-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단위 제과제빵 프로그램 실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일 월요일부터장애학생과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한 2015학년도 겨울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5학년도 겨울방학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1월 11일 시작하여 1월 22일까지 2주 간 진행된다. 
기간 중에는 장애학생과 그 가족이 참여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에는 북부 관내 50여개교의 특수학급에 재학하는 학생의 가족 50가족이 참여한다. 
이번 겨울방학 가족지원프로그램에서는 코코넛 쿠키를 만든다. 코코넛 쿠키는 반죽이 복잡하지 않아 제과제빵에 익숙하지 않은 접하는 장애학생과 가족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11일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의 어머니는 “일상 속에서는 이렇게 온 가족이 모여서 함께 활동할 기회가 좀처럼 오지 않는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학 프로그램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보다 돈독해 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이혜경 과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가족지원프로그램은 매학기 알찬 프로그램으로 장애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학부모와 아이 참가자 모두에게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