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교사, 청출어람하는 영재 육성! 2016-01-18 14:59:50

- 2016년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지도교사 워크숍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용) 영재교육원인「대전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는 1월 18일(월) 오후 1시부터 영재교육원에서 지도교사들의 꿈과 끼를 발산시키고 융합적인 리더십을 신장시키기 위한 영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 번 워크숍에서는 2016년도 서부영재교육원 수학, 과학 교재를 개발한 교재개발 팀장이 프로젝트수업 교재 내용과 중점 사항 및 2015년도 운영한 프로젝트수업 지도사례 발표 등 꼭 주지해야할 내용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운영되었다.
또한, 분과별 분임토의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 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영재교육 수업 기반을 구축한다.  
한편, 서부영재교육원은 2015년도 시교육청 주관으로 실시된 영재교육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양하게 된 배경에는 교사들의 탁월한 능력과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다.
2016년도 지도교사는 지난해 12월 수학?과학?리더십 분야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22명을 선발하였고,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사전연수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 리더십 영역 강사로 활동한 교사 박상희는 “다른 워크숍보다 이번 지도교사 워크숍에서는 실질적이고 필요한 프로젝트수업 내용을 집중적으로 전달해주어서 앞으로 영재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재능이 있는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며 “흥미를 가지고 즐기며 영재교육원에서 잠재능력을 최대한 일깨우고 신장시켜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 지도에 전력을 다 하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원지민 기자 donga-1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