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릴레이 포럼 개최 2016-01-19 16:28:48

선행학습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전한 자기주도학습 문화조성에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기주도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릴레이 포럼’이 1월 19일(화) 대구 엑스코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을 비롯한 영남권역의 교사, 학부모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릴레이 포럼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여 열리며, 1부에서는 송인섭 숙명여대 명예교수가 ‘신 자기주도학습법’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4명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과 방법을 제시하며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2부에서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특강(공신닷컴 대표 강성태)’과 ‘진로진학 전문가 특강(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김승 교수)’, ‘창의인성 전문가 특강(드림파노라마 대표 김수영)’ 등 3개의 선택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강의 외에도 캘리그라피 체험, 학습플래너 활용법, 스타일 체크, 강점지능 찾기, 직업로드맵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경상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포럼은 학부모, 교사 등 정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관련자들의 인식변화를 통해 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선행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을 해결하고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관심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병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