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예비중학생, 불안·걱정은 마요! 2016-01-22 15:47:58

 - 북부 Wee 센터, 예비중학생 대상 학교폭력·학업중단 예방 및 중학교 생활 적응 위한 새내기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 Wee 센터는 1월 25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관내의 졸업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중학생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우리들(Wee)은 중학생’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들(Wee)은 중학생’프로그램은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졸업생들이 학교 진학 후 겪게 될 수 있는 학교폭력 및 부적응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학교적응 문제가 발생할시 주저 없이 Wee 클래스나 Wee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년 졸업을 앞둔 시기에 운영되고 있다.
작년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교육 내용과 운영 시기의 적절성 등으로 학교 학생 및 교사들에게 많은 호응과 수요도가 높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및 교사의 요구를 반영하여 중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 불안 등의 해소를 돕기 위해 현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영상을 추가로 더하여 교육 내용을 더욱 알차게 보완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폭력·학업중단 예방교육 ▶중학교 생활안내 ▶Wee 센터·Wee 클래스 홍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1월 25일(월)을 시작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신청한 11교에 북부 Wee 센터 전문 인력이 총동원되어 졸업을 앞둔 6학년 학급을 일일이 방문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로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교에 대해서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