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교육지원청, 교육발전을 위한 혁신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 2016-01-28 15:44:21

 
- 학교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하자고 전해라~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지난 27일 업무 혁신, 일하는 방식 개선 등 학교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계획을 수립하여 관내학교에 시행했다.
이번 학교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계획은 업무 경량화 방안, 창의·실용적인 제안 등 업무혁신을 통한 교육발전 및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되며, 우수직원(기관)에 대한 격려와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우수사례 및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개인(기관)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의견 수렴 분야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 자유학기제 운영, 학교급식의 효율적 운영관리,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 효율적 예산 운용 및 재원확보,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 교육환경 개선 등을 포함한 총 18개 분야로 해당 업무부서에서 제출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검토·선별하여 업무추진시 활용 및 각급학교에 전파·공유할 예정이다. 
양부석 학교운영지원과장은 “학교의 숨겨진 다양한 우수사례가 발굴·공유되어 전체학교의 업무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존 틀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혁신을 이끌어 내는 공무원을 우대하고 격려함으로써 활기차게 열심히 일하는 북부교육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