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이수자 졸업식! 2016-08-18 11:33:54

 

【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817() 오전 10시 중회의실에서 졸업생 및 졸업생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은 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과 주안도서관(관장 이정님)에서 3년 동안초등학력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최고령자 석송순 어머니(86) 49명의 성인학습자가 초등학력을 인정받는 뜻깊은 졸업식이다.

   

 이청연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어려웠던 시절을 살면서 어쩔 수 없이 학교를 다니지 못한 성인 학생들이 오로지 배움에 대한 일념으로 초등과정을 이수한 것에 대해 존경과 찬사를 보내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인천평생학습관 실버 하모니카 오케스트라동호회의 축하 공연 및 교육활동 관련 동영상 감상과 졸업생 대표 자작시 낭송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교육감이 격려사와 더불어 졸업생 전원에게 직접 학력인정서 및 우수학습자 표창을 수여 했다.

   

 한편, 연제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2013년부터 3년간 계양도서관과 주안도서관에서 시범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부터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기관을 확대지정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한 정석 기자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