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016년 9월 5일(월) 15시부터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남부 관내 유ㆍ초ㆍ중학교 교(원)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지난 9월 2일 교장(원)장을 대상으로 한 관리자 연수에 이어 개최된 이번 연수에서는 관리자의 문화예술 감수성 증진 및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1부 국악공연에 이어 2부는 협력·소통의 자리로 원탁토론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락음국악단’의 국악 연주 감상에 이어진 2부에서는 토론에 앞서 9월 1일자 남부 관내로 이동한 관리자 소개와 2016년 하반기 남부교육계획 및 사업 방향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이는 새로 온 관리자가 남부 지역의 특수성과 현황 등 학교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적응하며, 유·초·중학교간 연계와 긴밀한 협력을 소통을 위한 적절한 자리가 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급별 원탁으로 좌석을 배치하여, 지역연계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와 함께 하반기 학교경영 및 교육활동의 발전적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한편,이승삼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남부교육」실현을 위해 관리자의 역량이 중요하며, 학교 내의 의사소통 분위기 조성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문화예술교육 및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