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제45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 참가! 2016-09-27 22:36:18

 

 이 수영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충청북도교육청은 오는 29일까지 미래를 창조하는 영농학생! 생명산업을 선도하는 FFK!’의 주제로 열리는 제45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에 학생, 지도교사 등 101명이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주생명과학고에서 열리는 이번 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는 한국의 농업과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농업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의 진로 탐색은 물론 우수한 농업인력 양성을 위한 행사이다.

 대회는 농업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 제과제빵, 화훼장식,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분야 등 실무능력경진 연구과제, 농생명창업 아이템 과제 등 과제발표 FFK 예술제, FFK 골든벨, 현장 농업인과의 만남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교육 분야에 대한 농업교사들의 현장연구 발표대회와 공동학술대회도 함께 이뤄진다. 도내에서는 청주농고, 보은자영고, 영동산과고,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등 4개 학교에서 85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한편, 지난 4월 청주농고에서 열린 충북FFK 전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성적자로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동아교육신문 / 이 수영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