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Wee센터는 9/20(화)부터 9/30(금)까지 2주에 걸쳐 관내 8개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2학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을 실시하였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은 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을 높이고, 평소 고민하는 이유들에 대해 다함께 알아보고, 스트레스 상황 등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학생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고, 학생 정신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되었다.
생명존중 교육은 PPT를 할용하여 이루어졌으며, 우리의 소중함, 생명존중 OX퀴즈, 자살을 고민하는 이유, (자살)위험 징후, 어려울 때 생명을 지키는 나의 힘, 우리의 힘!을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생명존중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교육을 통하여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고, 또 모든 생명이 소중하다는 것과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지호경 중등교육과장은“이번 학기 실시된‘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집단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기를 바라며, 어떤 힘든 일이 있어도 서로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있으면 이를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를 바란다.”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