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은 다 같이~ 2016-10-04 12:33:37

 

 이 수영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충청북도교육청은 4일 오후 2시 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각급학교, 교육행정기관 일반직공무원과 행정실무사 등 580명을 대상으로 ‘2016.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행정지원과정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교육행정 분야 종사들에게 학교혁신 철학의 이해를 돕고 혁신 공감대를 형성하여 효율적인 행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중심, 배움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경기도교육청 이범희 장학관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를 가지고 고등학교 교장으로 근무하면서 혁신학교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사례를 소개했다.  학교혁신의 필요성과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핵심역량, 행복한 교사와 행복한 아이들의 이야기도 들려주었다.

 

 한편, 김병우 교육감도 인사말에서 지금까지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며 신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교육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지원해 주었듯이 앞으로도 교육행정분야의 전문가로써 학교혁신의 중심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이번 연수는 권역별로 진행되며 7일 충주학생회관에서도 북부권역 25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동아교육신문 / 이 수영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