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낙가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2016-10-25 12:40:02

 

 조 정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남교육청과 스웨덴 스톡홀름 낙가교육청이 24일 낙가교육청 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종훈 교육감과 낙가교육청 아이너 프란손 교육장은 낙가교육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2015년 국가 학업성취도 평가와 대학진학률 1위인 낙가교육청과 이날 체결한 협약의 세부 사항은 실천 가능하면서도 상호 이익을 증진할 수 있는 실질적 내용을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무협약서 세부 내용은 방학 또는 학기 중 교장 및 교감 등 관리자 특별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양 기관 소속 학교의 자매결연 및 학생 간 교류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담고 있다. 또한, 경남교육청과 낙가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자기개발 기회 제공 등 실질적이고 실천가능한 영역의 교육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상호 지속적이고 심도있는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심포지엄과 같은 교육포럼을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이와 관련한 양 기관 교육 담당자들의 상호방문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낙가교육청의 아이너 프란손 교육장은 양 교육기관이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교류협력 사업을 내실있게 진행하면 상호 공유할 수 있는좋은 교육적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나라는 학업성취도는 높지만, 교육에 대한 행복도가 낮다. 낙가교육청의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배움중심의 교육철학을 융합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저녁 낙가교육청이 주최한 만찬에서는 협약서에 담고 있는 합의 내용의 구체적인 실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심도 있게 이뤄졌다.

   

 한편, 박종훈교육감을 비롯한 경남교육청 북유럽방문단 일행은 25일 낙가교육청 관내 마일스요스코란 초중학교와 시크라스콜라 초등학교 등 2개 학교를 방문하여 교사-학부모-학생간 의사 소통, 배려와 소통의 교육 문화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동아교육신문 / 조 정수 기자 /donga70JJ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