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부터 안전한 돌봄교실! 2016-10-28 13:47:26

 

【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1020,25,27 3일간 인천남동소방서에서 총96명의 초등돌봄전담사,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6 돌봄관계자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부처별로 운영되는 돌봄서비스를 연계하여 상호 이해와 개방 중심의 돌봄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및 돌봄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 것으로 인천남동소방서 예방안전과 최대성 소방교가 강사로 나서 화재시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소방시설 및 소화기 사용법, 연기화재발생시 신속한 대비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참여자들은 소방 담당 직원의 안내에 따라 화재 초기 대처의 중요성, 화재연기의 위험성, 화재시 대피 자세 등 소방교육 동영상 시청을 하였고, 소화기로 화재진압 및 연기피난체험훈련을 직접 체험하는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인천구월서초 초등돌봄전담사는 소방안전체험훈련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과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피 훈련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자신감이 증대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강성일 복지재정과장은 이번 소방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교육현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질높은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