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화학교/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수상! 2016-11-30 12:13:40

 

 이 수영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청주혜화학교(교장 안상면)는 박대건 학생(전공과1학년)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양저우에서 열린 ‘2016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대회에서 특별상인 수퍼챌린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 16개국 270명의 장애청소년들이 참가해 IT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토리와 게임을 제작하는 이크리에이티브(e-Creative)챌린지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평가하는 이라이프맵(e-LifeMap)챌린지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포스터를 디자인하는 이디자인(e-Design)챌린지문서 작성대회인 이툴(e-Tool)챌린지4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한국을 대표하여 출전한 15명의 학생들은 4개 조로 편성되어 조별 과제를 작성하고 발표했다.

4개 종목에 모두 참가해 우수한 실력으로 팀별 과제 발표를 마친 박대건 학생은 특별상인 수퍼챌린저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한편,박대건 학생은 한국의 장애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출전한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고자 열심히 노력했는데, 특별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세계 각국의 장애인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 이 수영 기자 /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