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중고 설립, 교육부 지정 동의! 2016-11-30 12:13:25

 

 서 유동 기자 / 동아교육신문 】                     대전시교육청은 교육부로부터 대전국제중?고 설립을 위한 교육부의 특성화중·특목고 지정 동의를 통보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그간 대전시교육청은 대전고등학교의 국제고 전환을 취소하고 예산절감과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측면에서 )유성중학교 부지에 대전국제중?고를 통합운영하는 통합학교형태로 설립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교육부에 특성화중?목고 지정 동의를 9.28.() 신청한데 따른 결과이다.

   

대전시교육청에서는 일반소양, 특성화, 체육, 예술, 외국어, 과학 등의 다양분야에서 학생 개개인의 적성을 성장시키는 교육으로 다양한 인재를 길러내있듯이 대전국제?고등학교는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국제전문가 육위한 교로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 국제과학비즈니스조성 등에 따른 귀국자 및 외국인 자녀의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중학부지2019. 3. 1. 개교 예정으로 국제중 9학급 288, 제고 15학급 375명 규모로 설립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교육의 숙원사업인 대국제중·고 설립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결할 것이며, 대전국제중·고의 설립으로 대전교육이 세계로 뻗어가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서 유동 기자 / donga70su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