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2017-02-03 15:03:56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월 2일(목)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2017학년도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회를 열었다.

 

  연수회에서는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비롯한 지역별 방과후학교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및 사교육 경감을 위한 내실있는 연수회가 되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 자유수강권 지원, 위탁강사 지원 등 방과후학교 지원사업과 방과후학교 업무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와 업체위탁계약 시 지방계약법 전면 적용 등 2017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의 변경된 주요 내용을 안내하였으며, 사교육 경감 업무와 관련하여 지난해 경북 사교육비 현황과 통계 분석에 따른 시사점 및 사교육 경감 실천 과제 추진을 위한 능동적인 대처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내실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안을 위하여 교육지원청의 지원과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등에 관하여 자세하게 안내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에게는 방과후학교 및 사교육 경감에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도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별 컨설턴트들에게는 방과후학교 및 사교육 경감 컨설팅을 위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마숙자 정책과장은 인사말을 통해“2017학년도에는 학교마다특색있고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학생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여 창의·인성을 신장시키고, 사교육비를 경감하여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동아교육신문 /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