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이제는 부모가 멘토다! 2017-02-16 12:32:56


【 김 서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상북도교육청은 2월 14일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교육청과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 인식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주제는 학년말 학부모들의 최고 관심사라 할 수 있는 진로 진학에 관한 내용으로 『진로?진학, 이제는 부모가 멘토다』라는 주제로 이강석 한국융합인재교육원 원장으로부터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전국학부모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경북학부모지원센터의 지난 1년간의 활동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를 위한 청탁금지법 이해하기,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밥상머리교육 따라하기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자료도 함께 받을 수 있어서 다양한 학부모 교육 자료 공유의 장이 되었다.

    

 한편,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지난 1년간 경북교육이 다른 어느 시·도보다 앞서가는 교육 활동들을 실천해 왔고, 그에 따른 교육성과도 함께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북교육은 청소년들의 밝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교육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니 여기 계신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한다.”고 했다.




동아교육신문 / 김 서현 기자 / donga70ks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