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 개강! 2017-03-16 10:52:39


【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3월 15일부터 ‘2016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이수한 학부모 28명을 대상으로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소통이끄미)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4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7회기에 걸쳐 운영하며 지난해 양성한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개발하여 학부모 및 학생의 토론 참여 현장 실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션 기법 실습과 참여형 퍼실리테이션 디자인, 모의 퍼실리테이션 등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과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기본과정을 이수하고 나서 좀 더 공부해서 배운 것을 현장에서 활용해보고 싶었는데 심화과정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김영일 행정지원국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2017년은 학교 민주주의 정착의 해로 참여와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하여여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마련된 본 과정을 통하여 학부모들이 가정과 학교의 소통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리더로서 역할을 다하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 오 상진 기자 /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