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3월 17일(금) 경상북도교육연구원 3층 회의실에서 사교육 경감,방과후학교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를 통해 사회적 현안인 과도한 사교육비 부담 및 계층 간 사교육 양극화를 줄이기 위해서 수요자 만족형 방과후학교 운영 및 효율적인 돌봄교실 운영 정책을 병행하여 연수를 추진함으로써, 교육지원청 담당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유관 업무에 대한 이해와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여 업무 담당자로서 역량을 갖추도록 하였다.
이 날 연수회는 사교육비 경감 및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운영 방안에 대한 정책 이해를 높이는데 방점을 두고 권역별 컨설팅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서로 협의하여, 사교육 경감 및 방과후학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향후 관련 업무 정책 수립에 유익한 밑거름이 되었다.
한편, 마숙자 정책국장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새로운 생각과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방과후학교 참여율 및 만족도 제고,돌봄교실 내실화를 이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비 감소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