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8일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공립 유·초·중·고등학교 재산업무 담당자 849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6년 재산 업무 주요 성과 안내, 2017년 재산 업무 추진 방향 설명 및 관련 법령에 따른 업무처리 방법 등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각급 기관 재산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공유재산 관리 실태 점검을 통해 우수공무원을 발굴·포상하고 직무태만으로 재산상 손해를 끼친 경우 엄한 조치를 하는 등 신상필벌 의지를 명확히 함으로써 재산업무 담당자들의 업무에 대한 관심과 책임을 강조하였다.
연수를 마친 참석자들은“평소 재산 관련 업무를 하면서 궁금했던 사항과 업무처리 방법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여 이번 연수가 매우 효과적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한편,김규활 재산담당 사무관은“이번 직무연수가 재산업무 담당공무원들의 전문성을 향상하여 신뢰받는 교육행정이 구현되기를 바라며,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