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유동 기자 / 동아교육신문 】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관내 위(Wee)센터 및 고등학교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21명을 대상으로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전문성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작년 11월에 진행되었던 ‘적극적인 부모역할’의 심화과정으로 작년과 같이 김유정 교수(동국대학교)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기본과정은 가족유형과 부모역할을 분석하고 적극적인 부모역할에 대한 이해를 하는 과정이었다면 심화과정은 자녀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훈육하기 위한 기술과 대화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으로 실습에 대한 부분이 강화되었다.
본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학부모 면담을 진행할 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 “부모역할에 대한 부분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부모가 훈육방법을 자문할 때가 많은데 이 연수 내용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공숙자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 현장에서 학부모에게 실제적인 훈육과 대화방법을 안내하고 학부모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가정 내에서 학부모가 학생에게 든든한 지지자원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본 연수 이외에도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위(Wee)대한 캠프, 학부모 지원을 위한 정신건강교육, 가족사랑 심리극, 전문상담(교)사 지원을 위한 전문성향상 직무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iwee.ic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