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개최! 2017-06-29 00:45:02


【 이 남희 기자 / 동아교육신문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8일 밀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하고, 외부강사들의 청렴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청렴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외부강사들의 애로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내실 있고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에서는 지난 4월부터 9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교감, 외부강사 9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해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도교육청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는 강사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과 강사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 이 남희 기자 /namh3527@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