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역 일반직 공무원 대상 찾아가는 청렴인사 설명회 실시! 2017-08-10 11:45:39


 【 김 서현 기자 / 동아교육신문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9일(수),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직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인사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두 번째 시행(지난 3월 23일 최초 개최)하는 것으로, 교육행정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일반직 공무원 인사제도를 설명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개선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동부지역 유·초·중학교와 고등학교 행정실 및 동부교육지원청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방공무원 전보, 휴직, 근무평정, 성과상여금, 교육훈련, 공로연수 등 학교 현장에서 궁금해 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설명회 후반부에는 질의사항, 인사고충 및 애로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는 “그동안 인사분야에 대해서 가졌던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소되었고, 주변 이야기만 듣고 잘못알고 있던 것을 바로 알게 되면서 인사관련 정보를 명확히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 임태수 총무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청렴을 기본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인사업무를 운영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자리도 그런 맥락에서 마련하게 되었다”며 “공무원 개인의 인사는 최대 관심사항이며 가장 중요한 업무인 만큼 지방공무원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소통하는 행정으로 인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 김 서현 기자/ donga70ks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