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에서는 9월 5일 인천로얄호텔에서 관내 유·초·중·특수학교 교(원)장 111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구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관리자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학교폭력 이제 그만, STOP!!!’이란 주제로 학교폭력예방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날 연수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학교생활교육과 공숙자 과장의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정책적 설명과 함께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김의성 변호사를 초청하여 학교폭력 법령 및 다양한 판례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의 제고와 대응법에 대한 깊이 있는 연수가 이루어 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처리 절차를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현장에서 무엇보다 예방이 최우선이지만 사안이 발생한 경우 처리 절차가 잘못되어 피해를 보는 학생이 없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윤국 교육장은 “학교현장이 학교폭력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나 이러한 갈등을 현명하게 해결하여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자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폭력예방과 사안 발생시 신속한 학교지원을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에 이어 9월 6일에도 관내 유 · 초 · 중 · 특수학교 교(원)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2015 개정교육과정 정착을 위한 관리자 연수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