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진 기자/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일 도내 기술직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연수원(창원시 소재)에서 기술직 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유승호 연구원이 학교시설현황, 시설개선투자 이력, 시설물 안전 등을 체계적?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학교시설 통합정보시스템’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하종수 차장이 학교시설 공사 시 중대 재해 사례로 살펴본 '학교시설공사 안전관리',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손현욱 부장대우가 최근 학교의 석면 천장재 철거와 관련한 '안전한 석면 해체?제거 작업'을 주제로 직무교육을 했다.
또한, 지난 8월 28~31일까지 있었던 학교시설 내진보강공법 및 피난, 대피시설 확보를 위한 일본 견학 보고서를 18개 교육지원청에 배포해 업무 담당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박노근 행정국장은 “2018년 3월에 개교하는 신설 학교에 대해 개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공정 관리와 공사 진행”을 당부하고 “교실 석면 천장재 교체사업이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도문섭 시설과장은 “직원 간 정보 공유로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연수였다. 더불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